2023년 06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위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5월 29일부터 2023년 6월 29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581,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540,295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3년 6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미래신용정보, 신한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MG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KB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NICE신용정보, SM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KS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F&U신용정보, IBK신용정보, OK신용정보, BNK신용정보, DGB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JM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1위,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941 미디어지수 344,417 소통지수 245,911 커뮤니티지수 371,709 사회공헌지수 79,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1,7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06,440과 비교해보면 6.17% 상승했다.​

​2위, SCI평가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672,593 미디어지수 217,833 소통지수 328,436 커뮤니티지수 298,778 사회공헌지수 64,6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2,2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69,705와 비교해보면 27.08% 하락했다.​

​3위, 미래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414 미디어지수 100,799 소통지수 179,581 커뮤니티지수 207,212 사회공헌지수 18,9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6,97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76,525와 비교해보면 3.02% 상승했다.​

​4위, 신한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352 미디어지수 85,394 소통지수 136,305 커뮤니티지수 161,205 사회공헌지수 23,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8,26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78,976과 비교해보면 33.07% 하락했다.​

​5위, 우리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14 미디어지수 80,234 소통지수 129,733 커뮤니티지수 145,551 사회공헌지수 24,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0,17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67,167과 비교해보면 37.4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신용정보 ( 대표 윤태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채권추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540,295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2% 하락, 브랜드이슈 2.23% 하락, 브랜드소통 34.25% 하락, 브랜드확산 21.16% 하락, 브랜드공헌 11.1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6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5월 29일부터 2023년 6월 29일까지의 23개 채권추심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6월 금융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financ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6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