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2023년 5월 19일부터 2023년 6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489,7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12,670개와 비교하면 16.4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2023년 6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파클 생수, 백산수 생수, 동원샘물, 크리스탈 생수, 아이시스 생수, 몽베스트 생수, 다이아몬드 생수, 에비앙 생수, 풀무원샘물, 지리산수 생수, 평창수 생수, 순수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진로 석수, 화이트 생수, 가야G워터 생수, 약산 샘물, 퓨리스 생수, 천연수 생수, 수블리 생수 순이었다.
1위, 삼다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4,866 소통지수 532,145 커뮤니티지수 643,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0,62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13,423과 비교해보면 12.37% 상승했다.
2위, 스파클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766 소통지수 153,190 커뮤니티지수 281,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39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4,643과 비교해보면 9.32% 상승했다.
3위, 백산수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080 소통지수 153,699 커뮤니티지수 191,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3,77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8,112와 비교해보면 9.97% 상승했다.
4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44 소통지수 102,532 커뮤니티지수 178,3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9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9,079와 비교해보면 11.85% 상승했다.
5위, 크리스탈 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82 소통지수 44,862 커뮤니티지수 277,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02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4,088과 비교해보면 29.8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수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다수 생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12,670개와 비교하면 16.4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4% 상승, 브랜드소통 7.23% 상승, 브랜드확산 26.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5월 19일부터 2023년 6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