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여자)아이들 3위 뉴진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5월 11일부터 2023년 6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730,391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335,055개와 비교하면 12.6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되었다.
2023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뉴진스, 에스파, 트와이스, 피프티피프티, 아이브, 르세라핌, 소녀시대, 레드벨벳, 하이키, 오마이걸,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마마무, 엘리스, 걸스데이, 우주소녀, 에이프릴, 엔믹스, 드림캐쳐, ITZY, 스테이씨, EXID, 시그니처, 로켓펀치, 케플러, 라붐, 레이디스코드, 에프엑스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2,372 미디어지수 946,473 소통지수 2,086,758 커뮤니티지수 3,307,1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32,7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734,798과 비교해보면 3.00% 하락했다.
2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872 미디어지수 841,009 소통지수 1,446,660 커뮤니티지수 2,018,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6,6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947,565와 비교해보면 52.89% 상승했다.
3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2,824 미디어지수 1,023,569 소통지수 1,227,796 커뮤니티지수 1,788,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2,72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823,782와 비교해보면 7.48% 하락했다.
4위, 에스파 (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740 미디어지수 916,885 소통지수 1,049,346 커뮤니티지수 2,017,3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4,34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02,140과 비교해보면 35.67%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72 미디어지수 993,642 소통지수 977,966 커뮤니티지수 1,889,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6,4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68,480과 비교해보면 24.8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8,335,055개와 비교하면 12.6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 하락, 브랜드이슈 9.07% 상승, 브랜드소통 1.09% 상승, 브랜드확산 24.0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돌파하다, 섹시하다, 확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글로벌 공연, 모바일 게임'이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07%로 분석되었다. 블랙핑크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94% 하락, 브랜드 이슈 23.41% 하락, 브랜드 소통 23.01% 상승, 브랜드 확산 6.26%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5월 11일부터 2023년 6월 1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뉴진스, 에스파, 트와이스, 피프티피프티, 아이브, 르세라핌, 소녀시대, 레드벨벳, 하이키, 오마이걸, 에이핑크, 프로미스나인, 마마무, 엘리스, 걸스데이, 우주소녀, 에이프릴, 엔믹스, 드림캐쳐, ITZY, 스테이씨, EXID, 시그니처, 로켓펀치, 케플러, 라붐, 레이디스코드, 에프엑스, 블링블링, 위키미키, 우아, 이달의 소녀, 빌리, 브라운아이드걸스, 클라씨 , 시크릿넘버, 블랙스완, 다이아, 드림노트, 퍼플키스, 에버글로우, 위클리, 카밀라, 트위티, 미미로즈, 트라이비, 아이칠린, 블라블라 를 분석하였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