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2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5월 9일부터 2023년 6월 9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4,181,5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6,053,199개와 비교하면 11.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3년 6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하나카드, 우체국, IBK기업은행, 우리카드, 롯데카드, 케이뱅크,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1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690,619 미디어지수 386,333 소통지수 560,727 커뮤니티지수 343,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1,56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49,341과 비교해보면 11.90% 하락했다.
2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629 미디어지수 472,722 소통지수 500,786 커뮤니티지수 557,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8,03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24,107과 비교해보면 24.80% 하락했다.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75,801 미디어지수 379,919 소통지수 432,354 커뮤니티지수 480,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8,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75,607과 비교해보면 5.42% 하락했다.
4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205 미디어지수 347,131 소통지수 452,488 커뮤니티지수 366,9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0,81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54,581과 비교해보면 15.49% 하락했다.
5위,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531 미디어지수 190,357 소통지수 71,034 커뮤니티지수 686,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1,62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54,459와 비교해보면 6.6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NH농협카드 체크카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체크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6,053,199개와 비교하면 11.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32% 하락, 브랜드이슈 23.01% 하락, 브랜드소통 6.20% 하락, 브랜드확산 3.0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6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5월 9일부터 2023년 6월 9일까지의 13개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