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KG모빌리티 3위 기아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6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51,1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600,678개와 비교하면 33.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KG모빌리티, 기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841,900 미디어지수 879,894 소통지수 857,493 커뮤니티지수 884,985 사회공헌지수 263,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7,36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821,064와 비교해보면 35.97% 하락했다.
2위, KG모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552,409 미디어지수 354,736 소통지수 234,730 커뮤니티지수 257,766 사회공헌지수 49,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8,9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99,822와 비교해보면 61.03% 상승했다.
3위, 기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956 미디어지수 121,924 소통지수 209,315 커뮤니티지수 103,360 사회공헌지수 42,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58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3,484와 비교해보면 70.14% 하락했다.
4위, 르노코리아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72 미디어지수 65,755 소통지수 53,409 커뮤니티지수 65,465 사회공헌지수 42,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7,9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74,353과 비교해보면 5.99% 하락했다.
5위, 한국지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27 미디어지수 64,774 소통지수 30,073 커뮤니티지수 26,511 사회공헌지수 59,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3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01,955와 비교해보면 1.2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00,678개와 비교하면 33.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12% 하락, 브랜드이슈 22.59% 하락, 브랜드소통 1.41% 하락, 브랜드확산 52.47% 하락, 브랜드공헌 56.4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6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