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Ent.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6월 5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699,1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문화시장에서의 한류열풍, OTT, IPTV, 스마트폰, 케이블TV, 테블릿PC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소비 활성화로 콘텐츠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하이브, 카카오,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지니뮤직, 에스엠, CJ ENM, 엔투텍, 초록뱀미디어, 키이스트, 판타지오, 디어유, 삼화네트웍스, SM C&C,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콘텐트리중앙, 큐브엔터, 팬엔터테인먼트, 버킷스튜디오, IHQ, 알비더블유, 래몽래인, 바른손, NEW, TJ미디어, 아이오케이, 아센디오, 큐로홀딩스, 코아시아씨엠 순이었다.

​1위, 하이브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4,686 미디어지수 1,935,977 소통지수 1,831,888 커뮤니티지수 2,508,951 시장지수 1,521,278 사회공헌지수 411,8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94,670으로 분석됐다.

​2위, 카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0,182 미디어지수 1,282,129 소통지수 1,372,334 커뮤니티지수 1,364,959 시장지수 3,443,497 사회공헌지수 311,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34,264로 분석됐다.

​3위, JYP Ent.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480 미디어지수 740,400 소통지수 539,037 커뮤니티지수 443,288 시장지수 550,200 사회공헌지수 677,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6,655로 분석됐다.

4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042 미디어지수 577,803 소통지수 553,467 커뮤니티지수 452,295 시장지수 236,058 사회공헌지수 389,7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2,437로 분석됐다.

​5위, 스튜디오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178 미디어지수 452,271 소통지수 424,072 커뮤니티지수 396,216 시장지수 270,921 사회공헌지수 295,5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6,18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하이브 ( 대표 박지원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하이브 브랜드는 방탄소년단을 보유한 글로벌 엔타테인먼트 업체이다. 빅히트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위버스컴퍼니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6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6월 5일까지의 33개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33개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는 하이브, 카카오, JYP Ent.,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 지니뮤직, 에스엠, CJ ENM, 엔투텍, 초록뱀미디어, 키이스트, 판타지오, 디어유, 삼화네트웍스, SM C&C,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콘텐트리중앙, 큐브엔터, 팬엔터테인먼트, 버킷스튜디오, IHQ, 알비더블유, 래몽래인, 바른손, NEW, TJ미디어, 아이오케이, 아센디오, 큐로홀딩스, 코아시아씨엠, 갤럭시아에스엠, 에프엔씨엔터, 아리온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6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6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