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제 매트리스 2위 템퍼 매트리스 3위 시몬스 매트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트리스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5월 1일부터 2023년 6월 1일까지의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9,965,409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2년 12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테이터 8,008,720개와 비교하면 24.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3년 6월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제, 템퍼, 시몬스, 센스맘, 지누스, 씰리, 이케아, 에이스침대, 한샘, 퀵슬립, 리바트, 동서가구, 베스트슬립,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파로마, 까사미아, 에몬스, 더릭스홈, 휴도, 잉글랜더, 엘라비아, 자몬스, 바디럽, 잠스쿨, 이편한침대, 베디스, 노르웨이숲, 라누베, 완소간소 매트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몽제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5,643 소통지수 549,890 커뮤니티지수 365,7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1,2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18,722와 비교해보면 76.88% 상승했다.
2위, 템퍼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49 소통지수 367,526 커뮤니티지수 415,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4,09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0,070과 비교해보면 48.13% 상승했다.
3위, 시몬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88 소통지수 317,827 커뮤니티지수 401,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3,50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6,163과 비교해보면 54.61% 상승했다.
4위, 센스맘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441 소통지수 320,634 커뮤니티지수 296,0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4,1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28,214와 비교해보면 10.42% 상승했다.
5위, 지누스 매트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026 소통지수 296,885 커뮤니티지수 265,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74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70,073과 비교해보면 10.8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몽제 매트리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매트리스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2년 12월 매트리스 브랜드 빅데이터 8,008,720개와 비교하면 24.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60% 상승, 브랜드소통 17.07% 상승, 브랜드확산 30.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매트리스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5월 1일부터 2023년 6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