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엘앤에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5월 1일부터 2023년 6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421,9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824,709개와 비교하면 29.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천보, 성일하이텍, 두산퓨얼셀, 씨아이에스, 에스피지, 엔켐, 삼화전기, 피엔티, 와이엠텍, 원익피앤이, 대보마그네틱, 성호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더블유씨피, 지아이텍, 삼화콘덴서, 원준, 성문전자, 비츠로셀, 아비코전자, 엠플러스, 새빗켐, 신흥에스이씨, 에이에프더블류, 뉴인텍 순이었다.

1위,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710 미디어지수 1,518,330 소통지수 1,412,498 커뮤니티지수 2,586,758 시장지수 45,287,424 사회공헌지수 415,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25,59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376,646과 비교해보면 7.76% 하락했다.​

​2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325 미디어지수 1,074,872 소통지수 1,125,629 커뮤니티지수 1,947,624 시장지수 16,635,525 사회공헌지수 254,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67,4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404,059와 비교해보면 2.16% 상승했다.​

3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2,865 미디어지수 1,477,766 소통지수 1,584,084 커뮤니티지수 1,712,640 시장지수 3,124,431 사회공헌지수 390,3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72,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207,008과 비교해보면 27.70% 하락했다.​

​4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574,530 미디어지수 30,799 소통지수 571,503 커뮤니티지수 506,542 시장지수 7,993,728 사회공헌지수 125,0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02,19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453,477과 비교해보면 75.77% 하락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465,255 미디어지수 405,666 소통지수 362,477 커뮤니티지수 280,130 시장지수 2,136,326 사회공헌지수 176,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6,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71,034와 비교해보면 26.0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824,709개와 비교하면 29.8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39% 하락, 브랜드이슈 56.86% 하락, 브랜드소통 48.04% 하락, 브랜드확산 38.39% 하락, 브랜드시장 4.57% 하락, 브랜드공헌 44.1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한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SK아이이테크놀로지, 천보, 성일하이텍, 두산퓨얼셀, 씨아이에스, 에스피지, 엔켐, 삼화전기, 피엔티, 와이엠텍, 원익피앤이, 대보마그네틱, 성호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더블유씨피, 지아이텍, 삼화콘덴서, 원준, 성문전자, 비츠로셀, 아비코전자, 엠플러스, 새빗켐, 신흥에스이씨, 에이에프더블류, 뉴인텍, 삼영전자, 파워넷, 에스씨디, 에스퓨얼셀, KH 필룩스, 이지트로닉스, 에이치와이티씨, 이노메트리, 동양이엔피, 신화콘텍, 크로바하이텍, 피에스텍, 명성티엔에스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6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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