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4월 26일부터 2023년 5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865,9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4,299개와 비교하면 18.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이오플로우, 셀바스AI, 에스디바이오센서, 덴티움, 디오,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셀바스헬스케어, 클래시스, 루트로닉, 레이,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아스타, 엘앤씨바이오, 디알텍, 지노믹트리, 미코바이오메드, 바텍, 휴비츠, 덴티스, 이루다, 피플바이오, 제테마, 아이센스, 수젠텍, 마이크로디지탈, 젠큐릭스, 엠아이텍, 비올 순이었다.
1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731 미디어지수 371,140 소통지수 352,716 커뮤니티지수 304,151 시장지수 410,837 사회공헌지수 160,8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4,37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55,759와 비교해보면 48.28% 하락했다.
2위,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657,765 미디어지수 378,428 소통지수 317,517 커뮤니티지수 398,248 시장지수 213,712 사회공헌지수 249,2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4,91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11,988과 비교해보면 33.12% 하락했다.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778 미디어지수 246,064 소통지수 204,824 커뮤니티지수 214,345 시장지수 1,018,963 사회공헌지수 99,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0,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84,240과 비교해보면 4.53% 하락했다.
4위, 덴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474 미디어지수 194,227 소통지수 211,616 커뮤니티지수 173,557 시장지수 983,171 사회공헌지수 99,1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8,20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08,688과 비교해보면 11.58% 상승했다.
5위, 디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580 미디어지수 283,010 소통지수 500,508 커뮤니티지수 587,344 시장지수 262,979 사회공헌지수 38,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0,79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27,549와 비교해보면 11.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오플로우 ( 대표 김재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134,299개와 비교하면 18.2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88% 하락, 브랜드이슈 24.72% 하락, 브랜드소통 19.87% 하락, 브랜드확산 21.19% 하락, 브랜드시장 2.29% 하락, 브랜드공헌 18.1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4월 26일부터 2023년 5월 26일까지의 64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2023년 5월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이오플로우, 셀바스AI, 에스디바이오센서, 덴티움, 디오,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셀바스헬스케어, 클래시스, 루트로닉, 레이,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아스타, 엘앤씨바이오, 디알텍, 지노믹트리, 미코바이오메드, 바텍, 휴비츠, 덴티스, 이루다, 피플바이오, 제테마, 아이센스, 수젠텍, 마이크로디지탈, 젠큐릭스, 엠아이텍, 비올, 인터로조, 티앤엘, 피에이치씨, 뷰웍스, 제이브이엠, 인트로메딕, 제놀루션, 엘앤케이바이오, 녹십자엠에스, 한스바이오메드, 한컴라이프케어, 원바이오젠, 시너지이노베이션, 나이벡, 솔고바이오, 진시스템, 코렌텍, 바이오다인, 하이로닉, 메타바이오메드, 오스테오닉, 레이언스, 디알젬, 세운메디칼, 제노레이, 이노테라피, 메디아나, 피제이전자, 신흥, 씨유메디칼, 멕아이씨에스, 리메드, 지티지웰니스, 켈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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