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신한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19일부터 2023년 5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178,1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67,669개와 비교하면 13.1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K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순이었다.
1위,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2,544 미디어지수 746,547 소통지수 507,108 커뮤니티지수 477,301 사회공헌지수 252,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5,70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60,401과 비교해보면 10.32% 상승했다.
2위,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467 미디어지수 537,158 소통지수 606,679 커뮤니티지수 578,986 사회공헌지수 385,9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6,20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63,189와 비교해보면 5.37% 하락했다.
3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408 미디어지수 575,780 소통지수 337,786 커뮤니티지수 303,913 사회공헌지수 271,9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7,83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25,586과 비교해보면 25.56% 하락했다.
4위,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623,150 미디어지수 487,247 소통지수 309,538 커뮤니티지수 340,370 사회공헌지수 123,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3,89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07,010과 비교해보면 27.74% 하락했다.
5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036 미디어지수 424,053 소통지수 357,119 커뮤니티지수 492,417 사회공헌지수 128,4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2,12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26,205와 비교해보면 27.7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금융지주 ( 대표 임종룡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67,669개와 비교하면 13.1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9% 하락, 브랜드이슈 6.92% 하락, 브랜드소통 32.88% 하락, 브랜드확산 7.72% 하락, 브랜드공헌 5.3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K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를 분석하였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