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16일부터 2023년 5월 16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495,35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037,657개와 비교하면 16.0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3년 5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현대해상,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하나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이었다.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164 미디어지수 692,902 소통지수 644,926 커뮤니티지수 743,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1,99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04,431과 비교해보면 11.14% 하락했다.
2위,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4,716 미디어지수 173,101 소통지수 955,854 커뮤니티지수 693,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7,58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00,995와 비교해보면 8.84% 하락했다.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00,172 미디어지수 645,838 소통지수 443,785 커뮤니티지수 405,9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5,74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72,104와 비교해보면 24.40% 하락했다.
4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151 미디어지수 368,486 소통지수 581,008 커뮤니티지수 576,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9,40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8,819와 비교해보면 21.61% 하락했다.
5위,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436 미디어지수 515,152 소통지수 567,223 커뮤니티지수 511,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7,38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57,114와 비교해보면 35.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037,657개와 비교하면 16.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2% 하락, 브랜드이슈 27.49% 상승, 브랜드소통 16.78% 하락, 브랜드확산 35.5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보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4월 16일부터 2023년 5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