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엠로 3위 안랩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4월 9일부터 2023년 5월 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87,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647,682개와 비교하면 16.95%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3년 5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한글과컴퓨터, 엠로, 안랩, 디어유, 더존비즈온, 코난테크놀로지, 알체라, 모아데이타, 맥스트, 폴라리스오피스, 라온피플, 윈스, 알서포트, 인지소프트, 이스트소프트, 스코넥, 엑셈, 위세아이텍, 오상자이엘, 웹케시, 투비소프트, 라온시큐어, 바이브컴퍼니, 오비고, 핸디소프트, 케이사인, 키네마스터, 한컴위드, 비트나인, 파수 순이었다.
1위, 한글과컴퓨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424,585 미디어지수 230,932 소통지수 237,652 커뮤니티지수 3,261,917 시장지수 850,515 사회공헌지수 437,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2,78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14,536과 비교해보면 50.58% 상승했다.
2위, 엠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569,870 미디어지수 425,067 소통지수 220,941 커뮤니티지수 279,203 시장지수 1,591,020 사회공헌지수 61,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7,1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091,807과 비교해보면 1.79% 상승했다.
3위, 안랩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795 미디어지수 320,200 소통지수 315,473 커뮤니티지수 238,335 시장지수 1,432,692 사회공헌지수 390,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7,5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48,536과 비교해보면 14.40% 하락했다.
4위, 디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025 미디어지수 93,996 소통지수 184,629 커뮤니티지수 151,185 시장지수 2,286,725 사회공헌지수 45,8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8,39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522,414와 비교해보면 14.31% 하락했다.
5위, 더존비즈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750 미디어지수 151,303 소통지수 160,386 커뮤니티지수 160,264 시장지수 2,170,149 사회공헌지수 173,1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9,03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96,848과 비교해보면 23.0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글과컴퓨터 ( 대표 변성준, 김연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소프트웨어 브랜드 빅데이터 54,647,682개와 비교하면 16.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10% 하락, 브랜드이슈 32.65% 하락, 브랜드소통 25.68% 하락, 브랜드확산 4.21% 하락, 브랜드시장 10.76% 하락, 브랜드공헌 2.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5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한글과컴퓨터, 엠로, 안랩, 디어유, 더존비즈온, 코난테크놀로지, 알체라, 모아데이타, 맥스트, 폴라리스오피스, 라온피플, 윈스, 알서포트, 인지소프트, 이스트소프트, 스코넥, 엑셈, 위세아이텍, 오상자이엘, 웹케시, 투비소프트, 라온시큐어, 바이브컴퍼니, 오비고, 핸디소프트, 케이사인, 키네마스터, 한컴위드, 비트나인, 파수, 세중, 이니텍, SGA, 비즈니스온, 지니언스, 아톤, 소프트캠프, 아이퀘스트, 누리플렉스, 네이블, 링크제니시스, 텔코웨어, 이글루시큐리티, SGA솔루션즈, 디지캡, 브레인즈컴퍼니, 영림원소프트랩, 포시에스, 알티캐스트, 네오리진, 시큐브, 디모아, 지란지교시큐리티, 미디어젠, 플랜티넷, 휴네시온, 에스에스알 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