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4월 8일부터 2023년 5월 8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45,345,71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66,647,206개과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한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 ESG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SK, 포스코, 한화, 농협, 롯데, 신세계, CJ, GS, 두산, 쿠팡, DB, 카카오, 네이버, 동원, 한국투자금융, 현대산업개발, KT, 한진, 대림, 현대백화점, 코오롱, 미래에셋, 효성, SM, 대우건설, 현대중공업, 한국항공우주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738,431 소통지수 3,183,108 커뮤니티지수 2,981,981 사회공헌지수 1,733,335 소비자지수 3,386,983 ESG지수 207,0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30,9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346,238과 비교해보면 31.84% 하락했다.​

​2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29,064 소통지수 3,067,276 커뮤니티지수 3,696,954 사회공헌지수 1,668,467 소비자지수 1,483,925 ESG지수 142,4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8,12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141,915와 비교해보면 12.90% 하락했다.​

3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07,030 소통지수 1,536,433 커뮤니티지수 3,309,090 사회공헌지수 2,323,986 소비자지수 1,907,276 ESG지수 117,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01,75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466,020과 비교해보면 36.62% 하락했다.​

​4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92,138 소통지수 2,510,457 커뮤니티지수 3,055,463 사회공헌지수 1,073,039 소비자지수 1,039,221 ESG지수 116,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87,03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923,487과 비교해보면 41.36% 상승했다.​

​5위, 포스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670,112 소통지수 3,242,417 커뮤니티지수 2,445,909 사회공헌지수 1,133,085 소비자지수 121,849 ESG지수 56,9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70,36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965,425와 비교해보면 93.4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기업 집단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기업 집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66,647,206개와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4.22% 하락, 브랜드소통 11.14% 하락, 브랜드확산 4.72% 하락, 브랜드공헌 17.83% 하락, 브랜드소비 22.70% 하락, ESG지수 0.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7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3년 4월 8일부터 2023년 5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3년 5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SK, 포스코, 한화, 농협, 롯데, 신세계, CJ, GS, 두산, 쿠팡, DB, 카카오, 네이버, 동원, 한국투자금융, 현대산업개발, KT, 한진, 대림, 현대백화점, 코오롱, 미래에셋, 효성, SM, 대우건설, 현대중공업, 한국항공우주산업, 넥슨, 한솔, 아모레퍼시픽, 한라, KCC, KT & G, 이랜드, LS, 교보생명보험, 대우조선해양, 셀트리온, 영풍, 메리츠금융, 넷마블, 하림, 한국 GM, 애경, 현대해상화재보험, 한국타이어, 부영, 하이트진로, 태영, 세아, 금호석유화학, 태광, 삼천리, 호반건설, 유진 , OCI, 한진중공업, 동국제강, 에쓰 오일, 중흥건설, 대방건설, 다우키움, 반도홀딩스, 엠디엠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5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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