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4월 4일부터 2023년 5월 4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636,06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744,860개와 비교하면 1.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3년 5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라엘, 좋은느낌, 화이트, 유기농본, 한나패드, 쏘피, 바디피트, 잇츠미, 내츄럴코튼, 순수한면, 예지미인, 라네이처, 허브데이, 리버티, 청담소녀, 콜만, 나트라케어, 라라문, 오드리선, 뷰코셋, 위스퍼, 슈베스, 마로메라, 앨리스, 네띠, 잇츠마인, 29데이즈 생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27 소통지수 469,393 커뮤니티지수 504,3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31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07,862와 비교해보면 9.19% 상승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64 소통지수 433,190 커뮤니티지수 431,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1,49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01,118과 비교해보면 13.78% 상승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76 소통지수 171,860 커뮤니티지수 554,7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3,80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48,979와 비교해보면 35.49% 상승했다.
4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664 소통지수 98,057 커뮤니티지수 438,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72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7,731과 비교해보면 24.87% 하락했다.
5위, 유기농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922 소통지수 99,617 커뮤니티지수 318,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8,20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8,320과 비교해보면 16.2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744,860개와 비교하면 1.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29% 하락, 브랜드소통 15.83% 하락, 브랜드확산 8.4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5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심하다, 편하다, 만족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기농 생리대, 순면커버, 입는 오버나이트'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29%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4월 4일부터 2023년 5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