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3월 18일부터 2024년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87,28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00,123개와 비교하면 2.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아모레G, 한국콜마, 코스맥스, 애경산업, 클리오, 토니모리, 스킨앤스킨, 에스디생명공학, 코스나인, 코리아나, 바른손, 디와이디, 에이블씨엔씨, 한국화장품, 브이티지엠피, 아우딘퓨쳐스, 한국화장품제조, 라파스, 오가닉티코스메틱, 메디앙스, 원익, 내츄럴엔도텍, 제닉, 올리패스, 코디, 씨앤씨인터내셔널, 현대퓨처넷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713,349 미디어지수 747,177 소통지수 667,218 커뮤니티지수 1,976,096 시장지수 929,286 사회공헌지수 260,8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3,96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615,101과 비교해보면 14.71%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052 미디어지수 426,227 소통지수 317,327 커뮤니티지수 1,311,372 시장지수 1,135,970 사회공헌지수 195,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8,15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44,386과 비교해보면 7.95% 상승했다.​

3위,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5,600 미디어지수 340,031 소통지수 674,455 커뮤니티지수 455,654 시장지수 99,193 사회공헌지수 62,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7,49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19,994와 비교해보면 1.38% 상승했다.​

4위, 아모레G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286 미디어지수 126,671 소통지수 119,980 커뮤니티지수 487,682 시장지수 377,724 사회공헌지수 16,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3,96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64,491과 비교해보면 12.33% 하락했다.​

5위, 한국콜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600 미디어지수 173,386 소통지수 160,142 커뮤니티지수 356,147 시장지수 110,814 사회공헌지수 57,8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5,89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27,563과 비교해보면 7.2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대표 서경배, 이동순, 김승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00,123개와 비교하면 2.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2% 상승, 브랜드이슈 8.72% 하락, 브랜드소통 7.24% 상승, 브랜드확산 7.95% 상승, 브랜드시장 6.75% 하락, 브랜드공헌 3.1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3월 18일부터 2023년 4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한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아모레G, 한국콜마, 코스맥스, 애경산업, 클리오, 토니모리, 스킨앤스킨, 에스디생명공학, 코스나인, 코리아나, 바른손, 디와이디, 에이블씨엔씨, 한국화장품, 브이티지엠피, 아우딘퓨쳐스, 한국화장품제조, 라파스, 오가닉티코스메틱, 메디앙스, 원익, 내츄럴엔도텍, 제닉, 올리패스, 코디, 씨앤씨인터내셔널, 현대퓨처넷, 잇츠한불, 제이준코스메틱, 네오팜, 현대바이오랜드, 글로본, 아이패밀리에스씨, 씨티케이, 컬러레이, 코스메카코리아, 선진뷰티사이언스, 본느, CSA 코스믹, 코스온, 엔에프씨, 세화피앤씨, 잉글우드랩, 휴엠앤씨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4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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