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4월 세제 브랜드평판 1위

퍼실 세제

세제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퍼실 세제 2위 비트 세제 3위 테크 세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세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3월 14일부터 2023년 4월 14일까지의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7,298,1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3월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7,162,953개와 비교하면 1.89% 증가했다.

​세제란 기재의 표면으로부터 때나 부착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물질로 정의한다. 세제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다수의 공급자가 저성장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전략, 가격 정책 등이 경쟁의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기존 주방 세제의 세척력과 헹굼력을 중시하는 제품에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피부의 안정성이나 향, 사용의 편의성 등을 중시하는 제품으로 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세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3년 4월 세제 브랜드평판 순위는 퍼실, 비트, 테크, 피지, 다우니, 액츠, 피죤, 스파크, 커클랜드, 한입, 생활공작소, 브라이트, 리큐, G2, 오미노비앙코, 무궁화, 생활백서, 탑스텝, 아토세이프, 블랑101, 암앤해머, 살림백서, 쉬슬러, 타이드, 컨센서스, 아토앤오투, 마미스, 카포드, 라비킷, 버틀러 세제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퍼실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159 소통지수 344,546 커뮤니티지수 462,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2,27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33,474와 비교해보면 0.11% 하락했다.​

​2위, 비트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92,180 소통지수 216,066 커뮤니티지수 564,7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3,00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03,225와 비교해보면 3.35% 하락했다.​

​3위, 테크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20,978 소통지수 300,690 커뮤니티지수 429,3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1,06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69,104와 비교해보면 2.35% 하락했다.​

​4위, 피지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44,177 소통지수 136,014 커뮤니티지수 413,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4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2,736과 비교해보면 0.11% 상승했다.​

​5위, 다우니 세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43,313 소통지수 171,258 커뮤니티지수 190,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90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27,062와 비교해보면 5.1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제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퍼실 세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세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세제 브랜드 빅데이터 7,162,953개와 비교하면 1.8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51% 하락, 브랜드소통 0.16% 하락, 브랜드확산 4.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세제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3월 14일부터 2023년 4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한 세제 브랜드는 퍼실, 비트, 테크, 피지, 다우니, 액츠, 피죤, 스파크, 커클랜드, 한입, 생활공작소, 브라이트, 리큐, G2, 오미노비앙코, 무궁화, 생활백서, 탑스텝, 아토세이프, 블랑101, 암앤해머, 살림백서, 쉬슬러, 타이드, 컨센서스, 아토앤오투, 마미스, 카포드, 라비킷, 버틀러 세제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4월 세제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Detergent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4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