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3년 3월 12일부터 2023년 4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93,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0,231개와 비교하면 1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 ESG 브랜드 평가지표가 포함되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 LG유플러스 , KT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818,640 미디어지수 565,486 소통지수 537,066 커뮤니티지수 680,309 시장지수 3,189,910 사회공헌지수 389,968 ESG지수 1,099,152 CEO지수 219,6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0,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645,987과 비교해보면 12.85% 상승했다.
2위, LG유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272 미디어지수 401,531 소통지수 341,294 커뮤니티지수 855,845 시장지수 1,450,918 사회공헌지수 129,752 ESG지수 530,120 CEO지수 82,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0,5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386,178과 비교해보면 64.30% 상승했다.
3위, KT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154 미디어지수 229,196 소통지수 206,314 커뮤니티지수 223,062 시장지수 2,385,374 사회공헌지수 170,390 ESG지수 146,624 CEO지수 11,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2,9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48,066과 비교해보면 10.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SK텔레콤 ( 대표 유영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통신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0,231개와 비교하면 14.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51% 하락, 브랜드이슈 26.61% 상승, 브랜드소통 29.26% 상승, 브랜드확산 48.14% 상승, 브랜드시장 0.80% 상승, 브랜드공헌 16.88% 상승, ESG지수 262.38% 상승, CEO평가 28.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3월 12일부터 2023년 4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