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3년 3월 5일부터 2023년 4월 5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0,411,3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3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448,399개와 비교해보면 9.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3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슈퍼대디, 베베숲, 루이비앙, 순둥이, 미엘, 안디, 델리프, 베베앙, 릴리유, 아이러브베베, 크리넥스, 킹, 도담이, 붕어빵, 보솜이, 네츄럴오가닉, 꿈토리, 올프리, 달곰이, 마미요, 스마트에코, 도리도리, 물따로, 그린터치, 엘프레리, 클레보스, 앙쥬르, 시치미 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285 소통지수 354,629 커뮤니티지수 501,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51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69,080과 비교해보면 18.08%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830 소통지수 377,817 커뮤니티지수 448,9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60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554와 비교해보면 17.24% 하락했다.
3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245 소통지수 316,632 커뮤니티지수 357,4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1,3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21,334와 비교해보면 9.77% 하락했다.
4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745 소통지수 268,654 커뮤니티지수 240,2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03월 브랜드평판지수 900,539와 비교해보면 8.32% 하락했다.
5위, 루이비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645 소통지수 269,359 커뮤니티지수 302,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0,83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78,305와 비교해보면 21.1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448,399개와 비교하면 9.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0% 상승, 브랜드소통 0.46% 하락, 브랜드확산 19.4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4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다양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물티슈, 프리미엄 물티슈, 휴대용 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0.04%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3월 5일부터 2023년 4월 5일까지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