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4월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되었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3년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3월 5일부터 2023년 4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452,7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3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675,901개와 비교하면 0.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3년 4월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AIA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푸르덴셜생명, KDB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909,230 미디어지수 972,122 소통지수 497,642 커뮤니티지수 1,504,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3,13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95,662와 비교해보면 7.45% 하락했다.​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982,144 미디어지수 972,694 소통지수 731,259 커뮤니티지수 981,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7,87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411,984와 비교해보면 7.50% 상승했다.​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342 미디어지수 891,563 소통지수 435,040 커뮤니티지수 599,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6,08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06,063과 비교해보면 5.16% 하락했다.​

​4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073 미디어지수 838,732 소통지수 160,948 커뮤니티지수 416,4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9,19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31,609와 비교해보면 19.12% 하락했다.​

​5위, 동양생명 변액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883 미디어지수 348,655 소통지수 411,667 커뮤니티지수 749,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4,3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19,279와 비교해보면 13.2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변액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4,675,901개와 비교하면 0.9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1% 하락, 브랜드이슈 3.41% 하락, 브랜드소통 17.41% 하락, 브랜드확산 12.4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3월 5일부터 2023년 4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한 변액보험 브랜드는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AIA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푸르덴셜생명, KDB생명, ABL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변액보험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4월 금융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financ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4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