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3월 3일부터 2023년 4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317,164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91,058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3년 4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672 미디어지수 342,540 소통지수 850,940 커뮤니티지수 1,174,158 사회공헌지수 58,7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2,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98,039와 비교해보면 3.85%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552 미디어지수 312,563 소통지수 550,551 커뮤니티지수 661,449 사회공헌지수 26,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1,2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33,313과 비교해보면 23.85%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816 미디어지수 249,409 소통지수 480,532 커뮤니티지수 900,905 사회공헌지수 53,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1,21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54,456과 비교해보면 9.43%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8,317 미디어지수 62,772 소통지수 221,055 커뮤니티지수 208,806 사회공헌지수 16,2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22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57,034와 비교해보면 9.10% 하락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68 미디어지수 54,833 소통지수 89,019 커뮤니티지수 101,029 사회공헌지수 2,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34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3,085와 비교해보면 6.2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3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91,058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9% 하락, 브랜드이슈 11.02% 하락, 브랜드소통 14.60% 하락, 브랜드확산 0.29% 상승, 브랜드공헌 1.1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이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3년 3월 3일부터 2023년 4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