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2월 20일부터 2023년 3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316,8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93,345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3년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CJ제일제당, 오뚜기, 오리온, 농심, 동서, 풀무원, 하림, 매일유업, 동원산업, 대상, 롯데제과, 한일사료, 남양유업, 삼양식품, 동원F&B, 빙그레, 대주산업, 정다운, 팜스토리, 샘표, 삼양사, 고려산업, 사조산업, 서울식품, 선진, 마니커, 대한제당, 팜스코, 크라운제과, SPC삼립 순이었다.

​1위, CJ제일제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589 미디어지수 546,428 소통지수 353,121 커뮤니티지수 1,853,590 시장지수 1,685,459 사회공헌지수 56,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0,8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32,535와 비교해보면 4.15% 상승했다.​

​2위, 오뚜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721 미디어지수 473,531 소통지수 670,789 커뮤니티지수 1,792,354 시장지수 627,332 사회공헌지수 63,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5,9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94,530과 비교해보면 1.88% 상승했다.​

​3위, 오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872 미디어지수 355,558 소통지수 517,135 커뮤니티지수 678,581 시장지수 1,767,753 사회공헌지수 36,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7,0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46,188과 비교해보면 4.09% 하락했다.​

​4위, 농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826 미디어지수 491,288 소통지수 463,845 커뮤니티지수 1,313,280 시장지수 754,766 사회공헌지수 49,2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5,2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64,528과 비교해보면 0.59% 하락했다.​

​5위, 동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086 미디어지수 494,386 소통지수 561,698 커뮤니티지수 703,422 시장지수 680,780 사회공헌지수 18,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61,97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280,987과 비교해보면 21.9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CJ제일제당 ( 대표 최은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793,345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53% 상승, 브랜드이슈 6.83% 하락, 브랜드소통 10.68% 하락, 브랜드확산 15.21% 하락, 브랜드시장 2.22% 하락, 브랜드공헌 9.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2월 20일부터 2023년 3월 20일까지의 61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는 CJ제일제당, 오뚜기, 오리온, 농심, 동서, 풀무원, 하림, 매일유업, 동원산업, 대상, 롯데제과, 한일사료, 남양유업, 삼양식품, 동원F&B, 빙그레, 대주산업, 정다운, 팜스토리, 샘표, 삼양사, 고려산업, 사조산업, 서울식품, 선진, 마니커, 대한제당, 팜스코, 크라운제과, SPC삼립, 대한제분, 샘표식품, 사조동아원, 푸드웰, 한성기업, CJ씨푸드, 교촌에프앤비, 이지바이오, 사조대림, 우양, 푸드나무, 우성, 인산가, 한탑, 보락, 미래생명자원, 사조씨푸드, 조흥, 한국맥널티, 신라교역, 해태제과식품, 우리손에프앤지, 케이씨피드, 동원수산, 사조오양, 체리부로, 마니커에프앤지, 동우팜투테이블, 엠에스씨, 신라에스지, 윙입푸드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3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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