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CJ온스타일, GS홈쇼핑, 홈앤쇼핑, 롯데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3년 2월 3일부터 2023년 3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729,7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436,097개보다 2.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 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3년 3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순이었다.
1위,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460,161 미디어지수 392,633 소통지수 583,610 커뮤니티지수 1,172,447 사회공헌지수 222,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1,3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44,506과 비교해보면 0.46% 하락했다.
2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517 미디어지수 212,747 소통지수 650,344 커뮤니티지수 692,084 사회공헌지수 549,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7,99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50,838과 비교해보면 5.23% 하락했다.
3위, 홈앤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274 미디어지수 174,583 소통지수 725,931 커뮤니티지수 815,976 사회공헌지수 266,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58,1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96,104와 비교해보면 44.25% 상승했다.
4위, CJ온스타일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086 미디어지수 317,831 소통지수 476,328 커뮤니티지수 803,110 사회공헌지수 123,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2,1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72,222와 비교해보면 10.68% 상승했다.
5위, N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859 미디어지수 176,813 소통지수 547,127 커뮤니티지수 707,884 사회공헌지수 267,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8,6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38,853과 비교해보면 13.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홈쇼핑 ( 대표 정교선, 임대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홈쇼핑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436,097개와 비교하면 2.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5% 하락, 브랜드이슈 5.43% 하락, 브랜드소통 0.40% 하락, 브랜드확산 12.72% 상승, 브랜드공헌 2.2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3년 2월 3일부터 2023년 3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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