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포시즌마트, 로그인, 365플러스,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분석은 2023년 2월 3일부터 2023년 3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645,7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830,897개와 비교하면 5.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3년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로그인, 씨스페이스,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 순이었다.
1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8,092 미디어지수 846,486 소통지수 1,102,755 커뮤니티지수 1,188,790 사회공헌지수 392,3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78,4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92,004와 비교해보면 1.92% 상승했다.
2위,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0,992 미디어지수 728,018 소통지수 1,086,348 커뮤니티지수 1,064,732 사회공헌지수 225,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5,6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36,758과 비교해보면 5.29%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7,544 미디어지수 714,296 소통지수 967,714 커뮤니티지수 596,910 사회공헌지수 104,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1,07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90,880과 비교해보면 12.86% 상승했다.
4위, 이마트24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771,948 미디어지수 432,585 소통지수 547,427 커뮤니티지수 451,780 사회공헌지수 296,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0,21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82,675와 비교해보면 9.53% 상승했다.
5위, 미니스톱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513 미디어지수 99,287 소통지수 141,845 커뮤니티지수 223,932 사회공헌지수 77,3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3,91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55,357과 비교해보면 5.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CU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830,897개와 비교하면 5.1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4% 상승, 브랜드이슈 1.61% 상승, 브랜드소통 15.07% 상승, 브랜드확산 5.62% 하락, 브랜드공헌 10.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도입하다, 확대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간편식, 도시락, 택배' 이 높게 분석됐다. CU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4.07%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3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2월 3일부터 2023년 3월 3일까지의 14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로그인, 씨스페이스,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