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1월 23일부터 2023년 2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966,84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788,814개와 비교하면 2.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3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마미포코, 슈퍼대디, 나비잠, 킨도, 군, 리베로, 애플크럼비, 보솜이, 쿠잉, 모모래빗, 밤보, 메리즈, 슈베스, 네띠, 네추럴블라썸, 베피스, 네이쳐러브메레, 대디베이비, 밤부베베, 케이맘, 토디앙, 에코제네시스, 빌로기, 베슈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486 소통지수 331,932 커뮤니티지수 429,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9,7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96,403과 비교해보면 1.34%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266 소통지수 376,463 커뮤니티지수 403,5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4,31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64,237과 비교해보면 3.12% 상승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429 소통지수 332,355 커뮤니티지수 383,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9,1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70,781과 비교해보면 1.89% 상승했다.
4위, 마미포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850 소통지수 159,541 커뮤니티지수 398,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4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1,039와 비교해보면 6.88% 상승했다.
5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430 소통지수 263,901 커뮤니티지수 213,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96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05,544와 비교해보면 3.7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788,814개와 비교하면 2.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3% 상승, 브랜드소통 7.04% 상승, 브랜드확산 2.7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2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편안하다, 흡수력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 기저귀, 유아 기저귀, 팬티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7.2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1월 23일부터 2023년 2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