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한국산업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1월 23일부터 2023년 2월 23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8,251,2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7,220,492개와 비교해보면 23.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3년 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택도시보증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한국투자공사, 한국벤처투자,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해양진흥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순이었다.
1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04,873 미디어지수 1,128,678 소통지수 1,320,690 커뮤니티지수 472,716 사회공헌지수 818,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45,2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548,867과 비교해보면 28.96% 상승했다.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8,683 미디어지수 1,256,041 소통지수 1,592,929 커뮤니티지수 871,545 사회공헌지수 580,4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99,6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77,355와 비교해보면 9.66% 상승했다.
3위, 한국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3,139 미디어지수 1,899,218 소통지수 1,252,404 커뮤니티지수 1,340,691 사회공헌지수 215,8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1,34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02,139와 비교해보면 428.46% 상승했다.
4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9,497 미디어지수 836,685 소통지수 1,217,142 커뮤니티지수 303,345 사회공헌지수 532,1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48,82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659,546과 비교해보면 29.82% 상승했다.
5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8,538 미디어지수 888,471 소통지수 974,994 커뮤니티지수 335,375 사회공헌지수 329,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7,00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00,036과 비교해보면 12.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7,220,492개와 비교하면 23.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30% 상승, 브랜드이슈 19.34% 상승, 브랜드소통 13.80% 상승, 브랜드확산 32.18% 상승, 브랜드공헌 26.9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1월 23일부터 2023년 2월 23일까지의 18개 금융 공공기관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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