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3년 1월 22일부터 2023년 2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6,480,37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917,951개와 비교하면 10.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3년 2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시몬스, 리바트, 한샘, 에몬스, 일룸, 장수돌, 씰리,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라꾸라꾸, 동서가구, 파로마, 장인가구, 에보니아, 까사미아, 에넥스,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잉글랜더, 핀란디아, 라자가구, 팔로모, 체리쉬, 벤스, 베디스, 크렌시아, 보니애가구,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386 소통지수 821,435 커뮤니티지수 979,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9,27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48,511과 비교해보면 4.66% 상승했다.
2위, 이케아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9,490 소통지수 802,278 커뮤니티지수 1,105,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7,50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20,863과 비교해보면 59.52% 상승했다.
3위, 시몬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095 소통지수 720,704 커뮤니티지수 917,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3,7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67,167과 비교해보면 0.94% 상승했다.
4위, 리바트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84 소통지수 286,934 커뮤니티지수 852,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4,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86,717과 비교해보면 7.16% 상승했다.
5위, 한샘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79 소통지수 520,915 커뮤니티지수 546,0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5,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51,220과 비교해보면 5.1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침대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이스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917,951개와 비교하면 10.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47% 상승, 브랜드소통 23.95% 상승, 브랜드확산 3.4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2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오픈하다, 취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보검, 더드림페어, ESG' 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9.08%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1월 22일부터 2023년 2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