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월 20일부터 2023년 2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436,4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133,058개와 비교하면 7.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순이었다.
1위,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3,051 미디어지수 439,634 소통지수 498,499 커뮤니티지수 750,224 사회공헌지수 337,6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9,09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074,325와 비교해보면 10.19% 하락했다.
2위,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8,203 미디어지수 573,029 소통지수 390,738 커뮤니티지수 592,498 사회공헌지수 309,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4,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235,342와 비교해보면 16.10% 하락했다.
3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610 미디어지수 485,852 소통지수 668,067 커뮤니티지수 686,882 사회공헌지수 252,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9,6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39,453과 비교해보면 0.78% 하락했다.
4위, 농협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817 미디어지수 289,643 소통지수 538,965 커뮤니티지수 614,913 사회공헌지수 601,0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3,42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65,834와 비교해보면 182.49% 상승했다.
5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070 미디어지수 472,731 소통지수 460,365 커뮤니티지수 352,595 사회공헌지수 121,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4,9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25,752와 비교해보면 3.4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금융지주 ( 대표 손태승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금융지주 브랜드 빅데이터 18,133,058개와 비교하면 7.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99% 상승, 브랜드이슈 5.97% 상승, 브랜드소통 0.54% 하락, 브랜드확산 4.88% 하락, 브랜드공헌 20.2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우리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J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를 분석하였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