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1월 20일부터 2023년 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47,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00,959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휴림로봇,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동, 로보스타, 현대건설기계, 태광, 현대엘리베이터, 에스에프에이, 에이프로젠, 광림, 이엔플러스, 한신기계, 강원에너지, 우진, 유니슨, TYM, 대모, 디와이, 성광벤드, 현대에버다임, 수산중공업, 화천기계, 스맥, 한국테크놀로지, 디케이락, 진성티이씨 순이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468,609 미디어지수 384,584 소통지수 401,745 커뮤니티지수 479,995 시장지수 2,363,1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8,0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31,573과 비교해보면 3.16%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508 미디어지수 258,946 소통지수 416,855 커뮤니티지수 352,357 시장지수 694,517이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9,1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93,127과 비교해보면 4.02% 상승했다.​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186 미디어지수 234,570 소통지수 389,957 커뮤니티지수 427,141 시장지수 321,8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3,69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06,628과 비교해보면 64.80% 상승했다.​

4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42 미디어지수 248,894 소통지수 104,619 커뮤니티지수 40,439 시장지수 881,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6,8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2,070과 비교해보면 24.45% 상승했다.​

​5위, 휴림로봇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914 미디어지수 244,500 소통지수 286,412 커뮤니티지수 267,823 시장지수 99,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1,21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0,583과 비교해보면 174.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 대표 박지원, 정연인, 박상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00,959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41% 상승, 브랜드이슈 23.85% 상승, 브랜드소통 5.87% 상승, 브랜드확산 6.43% 상승, 브랜드시장 2.1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레인보우로보틱스, 두산밥캣, 휴림로봇,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대동, 로보스타, 현대건설기계, 태광, 현대엘리베이터, 에스에프에이, 에이프로젠, 광림, 이엔플러스, 한신기계, 강원에너지, 우진, 유니슨, TYM, 대모, 디와이, 성광벤드, 현대에버다임, 수산중공업, 화천기계, 스맥, 한국테크놀로지, 디케이락, 진성티이씨, 와이지원, 테라사이언스, 조광ILI, 에이테크솔루션, 씨에스베어링, 이엠코리아, 흥국, 하이록코리아, 비엠티, 삼익THK, KC코트렐, 영풍정밀, 3S, 혜인, 에너토크, 대창솔루션, 화성밸브, 에스엠코어, 티에스아이, SIMPAC, 디와이피엔에프, 디와이파워, 코메론, 동일금속 , 파라텍, 엔케이, 코윈테크, 넥스턴바이오, 대창단조, 알에스오토메이션, TPC, 에이치엘비파워, 케이피에프, 아스플로, 부스타, 나라엠앤디, 서암기계공업, 해성티피씨, 대동기어, 프리엠스, 아세아텍, 포메탈, 큐로, SNT에너지, 에스피시스템스, 원방테크, 우진플라임, 신진에스엠, 화천기공, 에쎈테크, 한국정밀기계, 에이치케이, 우림기계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02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0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