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키움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3년 1월 13일부터 2023년 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4,843,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137,239개와 비교해보면 5.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3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KB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증권, 한화투자증권, 교보증권, 메리츠증권, DB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SK증권, 신영증권, IBK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1위,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775,342 미디어지수 919,870 소통지수 904,821 커뮤니티지수 941,194 사회공헌지수 57,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8,87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33,758과 비교해보면 7.95% 상승했다.​

2위, 키움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876,862 미디어지수 790,339 소통지수 864,930 커뮤니티지수 891,249 사회공헌지수 60,1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3,5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5,849와 비교해보면 49.77% 상승했다.​

3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22,784 미디어지수 958,937 소통지수 668,592 커뮤니티지수 744,453 사회공헌지수 61,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6,54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35,025와 비교해보면 11.76% 상승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176 미디어지수 944,308 소통지수 604,310 커뮤니티지수 684,314 사회공헌지수 52,2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6,36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08,777과 비교해보면 5.48% 상승했다.​

5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885 미디어지수 851,892 소통지수 646,654 커뮤니티지수 612,550 사회공헌지수 44,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8,20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11,630과 비교해보면 2.1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증권 ( 대표 최현만, 이만열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증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137,239개와 비교하면 5.1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14% 상승, 브랜드이슈 6.06% 상승, 브랜드소통 4.96% 상승, 브랜드확산 3.69% 하락, 브랜드공헌 11.9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증권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3년 1월 13일부터 2023년 2월 13일까지의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2월 증권사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stock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