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3년 1월 13일부터 2023년 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03,7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13,452개와 비교하면 14.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동양, 에스와이, 벽산, 한일시멘트, 유진기업, LX하우시스, 성신양회, KCC글라스, 노루페인트, 일신석재, 부산산업, 삼화페인트, SG, 유니온, 삼표시멘트, 한솔홈데코,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중앙디앤엠, 이건산업, 조광페인트, 모헨즈, 라이온켐텍, 동양파일, 강남제비스코 순이었다.
1위,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278 미디어지수 861,563 소통지수 569,935 커뮤니티지수 506,623 시장지수 1,132,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0,80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25,177과 비교해보면 4.21% 하락했다.
2위,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597 미디어지수 139,806 소통지수 167,514 커뮤니티지수 155,298 시장지수 1,559,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0,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47,117과 비교해보면 9.91% 상승했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895 미디어지수 134,431 소통지수 217,935 커뮤니티지수 768,521 시장지수 582,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1,8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44,954와 비교해보면 17.28% 상승했다.
4위, 동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71,494 미디어지수 167,106 소통지수 726,555 커뮤니티지수 384,951 시장지수 143,0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3,1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0,464와 비교해보면 75.57% 상승했다.
5위, 에스와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432 미디어지수 204,025 소통지수 496,821 커뮤니티지수 256,860 시장지수 91,430이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7,56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5,525와 비교해보면 10.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13,452개와 비교하면 14.1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 상승, 브랜드이슈 15.76% 상승, 브랜드소통 34.85% 상승, 브랜드확산 5.10% 상승, 브랜드시장 9.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3년 1월 13일부터 2023년 2월 13일까지의 33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동양, 에스와이, 벽산, 한일시멘트, 유진기업, LX하우시스, 성신양회, KCC글라스, 노루페인트, 일신석재, 부산산업, 삼화페인트, SG, 유니온, 삼표시멘트, 한솔홈데코,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아세아시멘트, 중앙디앤엠, 이건산업, 조광페인트, 모헨즈, 라이온켐텍, 동양파일, 강남제비스코, 삼일씨엔에스, 서산, 제이엠멀티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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