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

미스터트롯2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스터트롯2 2위 불타는 트롯맨 3위 나혼자산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월 5일부터 2023년 2월 5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33,295,6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19,603,142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스터트롯 2, 불타는 트롯맨 , 나혼자산다, 런닝맨,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1박 2일, 최강야구, 미운우리새끼, 나는 솔로, 아는 형님, 불후의 명곡, 맛있는 녀석들, 전국노래자랑, 복면가왕, 금쪽같은 내 새끼, 국가가 부른다, 골 때리는 그녀들, 일타강사,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가요무대, 전지적 참견 시점, 안싸우면 다행이야, 슈퍼맨이 돌아왔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놀라운 토요일, 동상이몽,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화요일은 밤이 좋아, 알쓸인잡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미스터트롯 2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8,729 미디어지수 6,266,644 소통지수 1,776,734 커뮤니티지수 1,771,862 시청지수 2,693,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47,75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30,990과 비교해보면 19.66% 상승했다.​

2위, 불타는 트롯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1,634 미디어지수 5,373,253 소통지수 1,344,960 커뮤니티지수 1,055,459 시청지수 1,717,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52,9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968,789와 비교해보면 34.95% 상승했다.​

​3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4,268 미디어지수 1,488,030 소통지수 1,617,547 커뮤니티지수 1,025,317 시청지수 988,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3,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49,641과 비교해보면 44.09% 상승했다.​

​4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887,246 미디어지수 1,310,746 소통지수 1,305,317 커뮤니티지수 1,946,735 시청지수 568,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18,4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49,641과 비교해보면 26.71% 상승했다.​

5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388,463 미디어지수 813,887 소통지수 815,923 커뮤니티지수 1,651,582 시청지수 667,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7,1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44,763과 비교해보면 29.6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송 예능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스터트롯 2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송 예능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방송 예능 브랜드 빅데이터 119,603,142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3.20% 상승, 브랜드이슈 21.91% 상승, 브랜드소통 5.41% 상승, 브랜드확산 3.81% 상승, 브랜드소비 5.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스터트롯 2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대결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데스매치, 투표, 시청률'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34%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23년 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미스터트롯 2, 불타는 트롯맨 , 나혼자산다, 런닝맨, 라디오스타, 놀면 뭐하니, 1박 2일, 최강야구, 미운우리새끼, 나는 솔로, 아는 형님, 불후의 명곡, 맛있는 녀석들, 전국노래자랑, 복면가왕, 금쪽같은 내 새끼, 국가가 부른다, 골 때리는 그녀들, 일타강사,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가요무대, 전지적 참견 시점, 안싸우면 다행이야, 슈퍼맨이 돌아왔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놀라운 토요일, 동상이몽,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화요일은 밤이 좋아, 알쓸인잡, 회장님네 사람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줄 서는 식당, 열린 음악회, 개는 훌륭하다, 신랑수업, 신상출시 편스토랑, 스킵, 세컨하우스, 심야괴담회, 돌싱포맨, 벌거벗은 세계사, 구해줘 홈즈, 복덩이들고, 톡파원 25시, 도시어부, 세계 다크투어, 옥탑방의 문제아들, 호적메이트, 코미디빅리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2월 예능프로그램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yp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

  • kwonjd00
    임영웅
    2023-02-28 10:42:30
  • oilless1989
    별사랑님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2023-02-09 20:5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