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639,378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911,057개와 비교하면 3.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3년 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5,760 미디어지수 417,052 소통지수 621,983 커뮤니티지수 747,871 사회공헌지수 25,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8,3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570,511과 비교해보면 2.25% 상승했다.
2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976 미디어지수 292,835 소통지수 513,336 커뮤니티지수 953,139 사회공헌지수 52,1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5,44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85,473과 비교해보면 0.91% 상승했다.
3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6,664 미디어지수 414,478 소통지수 514,833 커뮤니티지수 527,113 사회공헌지수 58,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1,34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62,589와 비교해보면 21.45%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439 미디어지수 73,973 소통지수 232,486 커뮤니티지수 211,864 사회공헌지수 16,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2,9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11,182와 비교해보면 6.83%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488 미디어지수 85,002 소통지수 110,398 커뮤니티지수 135,308 사회공헌지수 2,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7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5,543과 비교해보면 38.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3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911,057개와 비교하면 3.0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62% 상승, 브랜드이슈 8.99% 상승, 브랜드소통 15.51% 하락, 브랜드확산 9.76% 하락, 브랜드공헌 23.9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이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3년 1월 1일부터 2023년 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