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6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19,26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50,408개와 비교하면 0.96% 줄어들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알뜰폰으로 불리는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는 기간망사업자(MNO·통신 3사)의 망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과점 시장인 이동통신 시장의 경쟁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도다. 알뜰폰을 찾는 사용자들은 통신비 절감이 주된 목적이기에 가격에 민감하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알뜰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23년 1월 알뜰폰 브랜드평판 순위는 KT엠모바일, SK세븐모바일, 우체국, LG헬로, 스노우맨, 이야기모바일, 프리티, 스마텔, 티플러스, 리브모바일, 모빙, 에스원, 에넥스텔레콤, 미디어로그,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713 소통지수 190,316 커뮤니티지수 270,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70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00,154와 비교해보면 13.25% 상승했다.​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396 소통지수 135,137 커뮤니티지수 208,2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5,7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7,894와 비교해보면 13.21% 상승했다.​

​3위, 우체국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607 소통지수 171,250 커뮤니티지수 154,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44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6,337과 비교해보면 13.28% 하락했다.​

​4위, LG헬로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12 소통지수 92,775 커뮤니티지수 180,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50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2,944와 비교해보면 13.67% 하락했다.​

​5위, 스노우맨 알뜰폰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75 소통지수 65,570 커뮤니티지수 134,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40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0,156과 비교해보면 3.4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알뜰폰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알뜰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50,408개와 비교하면 0.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67% 상승, 브랜드소통 6.78% 상승, 브랜드확산 10.1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알뜰폰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1월 알뜰폰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phon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