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2월 12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13,4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46,160개와 비교하면 16.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에스와이, 중앙디앤엠, 유진기업, 한일시멘트, 동양, 성신양회, 노루페인트, KCC글라스, 벽산, LX하우시스, 삼화페인트, 삼표시멘트,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라이온켐텍, 부산산업, 일신석재, 조광페인트, 이건산업, SG, 유니온, 동양파일, 서산, 강남제비스코 순이었다.

1위,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839 미디어지수 850,378 소통지수 813,452 커뮤니티지수 603,295 시장지수 951,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5,17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89,936과 비교해보면 4.59% 하락했다.​

2위,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488 미디어지수 117,048 소통지수 103,122 커뮤니티지수 95,663 시장지수 1,524,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7,11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98,587과 비교해보면 15.29% 하락했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788 미디어지수 136,521 소통지수 142,698 커뮤니티지수 620,752 시장지수 531,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4,95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5,021과 비교해보면 8.42% 상승했다.​

​4위, 에스와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539 미디어지수 204,913 소통지수 523,886 커뮤니티지수 320,957 시장지수 100,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5,52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78,307과 비교해보면 50.49% 하락했다.​

5위, 중앙디앤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380 미디어지수 276,264 소통지수 254,973 커뮤니티지수 261,296 시장지수 26,0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8,9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38,852와 비교해보면 139.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46,160개와 비교하면 16.9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61% 하락, 브랜드이슈 27.20% 하락, 브랜드소통 20.65% 하락, 브랜드확산 0.56% 하락, 브랜드시장 11.5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12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의 33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에스와이, 중앙디앤엠, 유진기업, 한일시멘트, 동양, 성신양회, 노루페인트, KCC글라스, 벽산, LX하우시스, 삼화페인트, 삼표시멘트,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솔홈데코, 라이온켐텍, 부산산업, 일신석재, 조광페인트, 이건산업, SG, 유니온, 동양파일, 서산, 강남제비스코, 모헨즈, 삼일씨엔에스, 제이엠멀티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