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라엘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2월 5일부터 2023년 1월 5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354,59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312,973개와 비교하면 0.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2023년 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생리대, 라엘 생리대, 좋은느낌 생리대, 화이트 생리대, 한나패드 생리대, 유기농본 생리대, 리버티 생리대, 순수한면 생리대, 라네이처 생리대, 쏘피 생리대, 바디피트 생리대, 잇츠미 생리대, 청담소녀 생리대, 내츄럴코튼 생리대, 뷰코셋 생리대, 콜만 생리대, 예지미인 생리대, 오드리선 생리대, 라라문 생리대, 나트라케어 생리대, 위스퍼 생리대, 슈베스 생리대, 허브데이 생리대, 마로메라 생리대, 앨리스 생리대, 네띠 생리대, 29데이즈 생리대, 잇츠마인 생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40 소통지수 323,561 커뮤니티지수 417,3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80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48,971과 비교해보면 8.85% 하락했다.
2위, 라엘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03 소통지수 312,255 커뮤니티지수 282,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9,95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37,425와 비교해보면 22.39% 하락했다.
3위, 좋은느낌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17 소통지수 211,493 커뮤니티지수 357,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11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30,278과 비교해보면 6.37% 하락했다.
4위, 화이트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42 소통지수 135,145 커뮤니티지수 282,7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4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4,335와 비교해보면 4.14% 상승했다.
5위, 한나패드 생리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50 소통지수 164,019 커뮤니티지수 170,9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58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8,792와 비교해보면 42.1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생리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312,973개와 비교하면 0.7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51% 하락, 브랜드소통 1.90% 하락, 브랜드확산 3.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후원하다, 런칭하다, 기부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비건 생리대, 입는 오버나이트, 프레쉬'가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54%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5일부터 2023년 1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