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2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3위 농협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2월 3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735,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10,288,102개와 비교하면 4.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3년 1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순위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한국산업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SC제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수협,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1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301 미디어지수 261,795 소통지수 257,979 커뮤니티지수 636,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8,90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65,547과 비교해보면 2.44% 상승했다.​

2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179 미디어지수 341,865 소통지수 157,639 커뮤니티지수 598,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0,4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323과 비교해보면 12.04% 하락했다.​

​3위,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779 미디어지수 441,694 소통지수 219,977 커뮤니티지수 434,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4,5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81,300과 비교해보면 7.01% 하락했다.​

​4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839 미디어지수 205,991 소통지수 220,328 커뮤니티지수 519,9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1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0,774와 비교해보면 9.46% 상승했다.​

​5위, KEB하나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616 미디어지수 230,304 소통지수 54,852 커뮤니티지수 594,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63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06,062와 비교해보면 32.5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뱅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10,288,102개와 비교하면 4.3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0% 상승, 브랜드이슈 2.79% 상승, 브랜드소통 25.92% 상승, 브랜드확산 0.0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3년 1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3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의 16개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1월 모바일뱅킹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mobile banking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1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