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2월 3일부터 2023년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76,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9,311개와 비교하면 2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코이즈, 이녹스첨단소재, 선익시스템, 덕산네오룩스, AP시스템, 톱텍, 신화인터텍, 오성첨단소재, 미래컴퍼니, 우리바이오, 베셀, 아나패스, 토비스, 아바코, 한솔테크닉스, 파인텍, 서울바이오시스, DMS, 신도기연, 덕산테코피아, 야스, 클라우드에어, 금호전기, 위지트, 제이스텍, 넥스트아이, 아바텍 순이었다.

​1위, 미래나노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6,580 미디어지수 578,521 소통지수 594,429 커뮤니티지수 545,016 시장지수 122,748 사회공헌지수 73,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0,70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59,445와 비교해보면 76.80% 상승했다.​

2위, LX세미콘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125 미디어지수 228,066 소통지수 213,626 커뮤니티지수 195,387 시장지수 306,162 사회공헌지수 96,6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0,03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35,892와 비교해보면 6.68% 하락했다.​

3위, 서울반도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206 미디어지수 223,117 소통지수 307,604 커뮤니티지수 459,919 시장지수 153,164 사회공헌지수 25,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2,86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5,806과 비교해보면 13.71% 상승했다.​​

4위, 코이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560 미디어지수 168,180 소통지수 96,441 커뮤니티지수 93,324 시장지수 13,971 사회공헌지수 67,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6,50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7,777과 비교해보면 113.31% 상승했다.​

5위, 이녹스첨단소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97 미디어지수 106,186 소통지수 132,243 커뮤니티지수 106,120 시장지수 150,077 사회공헌지수 28,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7,11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66,523과 비교해보면 2.9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디스플레이 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나노텍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디스플레이 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9,311개와 비교하면 20.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32% 하락, 브랜드이슈 20.31% 하락, 브랜드소통 10.84% 하락, 브랜드확산 31.41% 하락, 브랜드시장 9.20% 하락, 브랜드공헌 19.8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2023년 1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브랜드는 미래나노텍, LX세미콘, 서울반도체, 코이즈, 이녹스첨단소재, 선익시스템, 덕산네오룩스, AP시스템, 톱텍, 신화인터텍, 오성첨단소재, 미래컴퍼니, 우리바이오, 베셀, 아나패스, 토비스, 아바코, 한솔테크닉스, 파인텍, 서울바이오시스, DMS, 신도기연, 덕산테코피아, 야스, 클라우드에어, 금호전기, 위지트, 제이스텍, 넥스트아이, 아바텍, 루멘스, 한국컴퓨터, 상보, 아이씨디, 티로보틱스, 와이투솔루션, 영우디에스피, 디에스케이, 포인트엔지니어링, 아이엘사이언스, 케이피에스, 참엔지니어링, 비아트론, HB테크놀러지, 와이엠씨, 엘엠에스, 디바이스이엔지, 한송네오텍, 핌스, 힘스, 엘티씨, 파인디앤씨, 티엘아이, 아이컴포넌트, 디아이티, 소룩스, 동아엘텍, 제이엠티, 우리이앤엘, 이라이콤, 인지디스플레이, 세진티에스, 에프엔에스테크, 유아이디, 예선테크, 케이엔제이, 이엘피, 인베니아, 엘디티, 이큐셀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3년 01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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