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타필 2위 앙방 3위 뉴트로지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12월 2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2,865,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274,146개와 비교하면 7.4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2023년 1월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세타필, 앙방, 뉴트로지나, 더마비, 아비노, 록시땅, 해피바스, 니베아, 비오템, 부케가르니, 피지오겔, 바이레도, 쿤달, 밀크바오밥, 빅토리아시크릿, 사봉, 도브, 엘리자베스아덴, 르라보, 카밀, 유세린, 바이오더마, 필로소피, 롤리타렘피카, 몰튼브라운, 바디판타지, 배스앤바디웍스, 더프트앤도프트, 프리메라, 랑방 바디로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717,150 소통지수 591,793 커뮤니티지수 696,7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5,73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47,598과 비교해보면 8.56% 상승했다.
2위,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7,529 소통지수 455,439 커뮤니티지수 595,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8,2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31,494와 비교해보면 18.54% 상승했다.
3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427 소통지수 380,993 커뮤니티지수 581,5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8,9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38,621과 비교해보면 25.05% 상승했다.
4위,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931 소통지수 424,133 커뮤니티지수 437,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3,36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91,699와 비교해보면 18.71% 상승했다.
5위, 아비노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836 소통지수 369,431 커뮤니티지수 563,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1,7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61,103과 비교해보면 16.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세타필 바디로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바디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1,274,146개와 비교하면 7.4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3% 상승, 브랜드소통 13.60% 상승, 브랜드확산 4.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2월 2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