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1월 30일부터 2022년 12월 30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7,586,353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2년 1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870,845개와 비교하면 55.75% 증가했다.
아파트나 일반 가정에서는 주택의 난방과 급탕 사용을 위해 지역난방이 보급되는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보일러가 설치되어있다. 국내 보일러 시장은 1990년대 성장기를 거쳐 2000년대 초 성숙기에 진입했다. 연간 120만~130만 대 시장을 형성되었으며 80~90% 교체 수요이다. 2020년 기준으로 시장 규모는 약 8000억원으로 분석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12월 보일러 브랜드평판 순위는 귀뚜라미 보일러, 린나이 보일러, 경동나비엔 보일러, 대성쎌틱 보일러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787,821 소통지수 1,177,450 커뮤니티지수 1,330,4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5,73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62,588과 비교해보면 67.93% 상승했다.
2위, 린나이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802 소통지수 859,469 커뮤니티지수 877,4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1,7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6,548과 비교해보면 75.02% 상승했다.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095 소통지수 560,361 커뮤니티지수 801,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9,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54,133과 비교해보면 24.80% 상승했다.
4위, 대성쎌틱 보일러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62 소통지수 74,466 커뮤니티지수 233,5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88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7,577과 비교해보면 30.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일러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일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870,845개와 비교하면 55.7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56% 상승, 브랜드소통 79.24% 상승, 브랜드확산 26.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일러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30일부터 2022년 12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