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대부업 브랜드평판 1위

리드코프

대부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밀리언캐쉬대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부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1월 27일부터 2022년 12월 27일까지의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882,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5,423개와 비교하면 8.0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2022년 12월 대부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드코프, 태강대부, 밀리언캐쉬대부, 미래크레디트대부, 넥스젠파이낸스대부, 골든캐피탈대부, 아프로파이낸셜대부, 바로크레디트대부, 엘하비스트대부, 스타크레디트대부, 에이원대부캐피탈, 앤알캐피탈대부, 엠에스아이대부, 오케이파이낸셜대부, 유미캐피탈대부, 웰컴크레디라인대부, 콜렉트대부, 옐로우캐피탈대부, 유아이크레디트대부, 테크메이트코리아대부, 애니원캐피탈대부 순이었다.

​1위, 리드코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056 미디어지수 113,219 소통지수 182,291 커뮤니티지수 201,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4,6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47,150과 비교해보면 23.45% 하락했다.​

2위, 태강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565 미디어지수 52,509 소통지수 80,150 커뮤니티지수 143,7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96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0,338과 비교해보면 4.23% 하락했다.​

​3위, 밀리언캐쉬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60,516 미디어지수 27,858 소통지수 44,872 커뮤니티지수 61,7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04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7,909와 비교해보면 16.16% 상승했다.​

4위, 미래크레디트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88 미디어지수 25,609 소통지수 33,252 커뮤니티지수 52,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71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681과 비교해보면 11.16% 상승했다.​

5위, 넥스젠파이낸스대부 브랜드는 참여지수 50,119 미디어지수 16,350 소통지수 24,377 커뮤니티지수 36,2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09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10과 비교해보면 0.4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부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리드코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부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5,423개와 비교하면 8.0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6% 하락, 브랜드이슈 32.15% 하락, 브랜드소통 6.95% 하락, 브랜드확산 9.3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2월 대부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27일부터 2022년 12월 27일까지의 21개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2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