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2위 한국비엔씨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1월 27일부터 2022년 12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097,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78,897개와 비교하면 1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세종메디칼,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덴티움, 수젠텍, 루트로닉, 피플바이오, 엘앤씨바이오, 엠아이텍, 셀바스AI, 바텍, 제테마, 레이, 아이센스, 미코바이오메드, 녹십자엠에스, 한컴라이프케어, 디오, 나이벡, 시너지이노베이션, 비올, 피에이치씨, 솔고바이오, 레이언스, 뷰웍스, 이루다 순이었다.
1위,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는 참여지수 476,995 미디어지수 296,095 소통지수 249,351 커뮤니티지수 282,851 시장지수 1,797,916 사회공헌지수 102,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5,58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06,884와 비교해보면 5.91% 하락했다.
2위, 한국비엔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730 미디어지수 493,614 소통지수 363,565 커뮤니티지수 349,652 시장지수 185,122 사회공헌지수 102,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5,0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362,484와 비교해보면 46.70% 하락했다.
3위,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84,211 미디어지수 174,317 소통지수 156,898 커뮤니티지수 135,716 시장지수 1,045,479 사회공헌지수 47,4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4,02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03,292와 비교해보면 7.02% 상승했다.
4위, 인바디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215 미디어지수 122,737 소통지수 674,594 커뮤니티지수 564,000 시장지수 146,330 사회공헌지수 68,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3,9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30,980과 비교해보면 71.09% 상승했다.
5위, 세종메디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534,516 미디어지수 298,408 소통지수 278,707 커뮤니티지수 378,408 시장지수 101,100 사회공헌지수 97,5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8,6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96,348과 비교해보면 0.4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스디바이오센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건강관리장비 브랜드 빅데이터 40,278,897개와 비교하면 10.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84% 하락, 브랜드이슈 14.15% 하락, 브랜드소통 5.47% 하락, 브랜드확산 23.06% 하락, 브랜드시장 1.94% 상승, 브랜드공헌 1.1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27일부터 2022년 12월 27일까지의 64개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2022년 12월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에스디바이오센서, 한국비엔씨, 오스템임플란트, 인바디, 세종메디칼,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덴티움, 수젠텍, 루트로닉, 피플바이오, 엘앤씨바이오, 엠아이텍, 셀바스AI, 바텍, 제테마, 레이, 아이센스, 미코바이오메드, 녹십자엠에스, 한컴라이프케어, 디오, 나이벡, 시너지이노베이션, 비올, 피에이치씨, 솔고바이오, 레이언스, 뷰웍스, 이루다, 멕아이씨에스, 인터로조, 제이브이엠, 메디아나, 하이로닉, 덴티스, 티앤엘, 인트로메딕, 아스타, 신흥, 엘앤케이바이오, 씨유메디칼, 지노믹트리, 코렌텍, 이노테라피, 휴비츠, 세운메디칼, 한스바이오메드, 원바이오젠, 제놀루션, 젠큐릭스, 디알텍, 메타바이오메드, 진시스템, 리메드, 디알젬, 오스테오닉, 제노레이, 바이오다인, 마이크로디지탈, 지티지웰니스, 셀바스헬스케어, 피제이전자, 켈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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