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신한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1월 20일부터 2022년 12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884,5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70,481개와 비교하면 10.6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순위는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BNK금융지주, K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순이었다.

​1위, 우리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4,811 미디어지수 851,237 소통지수 992,362 커뮤니티지수 855,309 사회공헌지수 322,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6,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58,676과 비교해보면 35.40% 상승했다.​

​2위,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682 미디어지수 557,285 소통지수 775,086 커뮤니티지수 855,449 사회공헌지수 354,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5,56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13,702와 비교해보면 60.21% 상승했다.​

3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049 미디어지수 439,293 소통지수 676,760 커뮤니티지수 813,092 사회공헌지수 248,8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6,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17,797과 비교해보면 4.70% 상승했다.​

4위,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371 미디어지수 523,300 소통지수 418,496 커뮤니티지수 471,657 사회공헌지수 310,0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1,85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59,484와 비교해보면 23.86% 하락했다.​

5위, BNK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740,160 미디어지수 364,266 소통지수 328,755 커뮤니티지수 415,901 사회공헌지수 172,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1,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45,171과 비교해보면 13.7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금융지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금융지주 브랜드 빅데이터 18,870,481개와 비교하면 10.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7% 상승, 브랜드이슈 8.67% 하락, 브랜드소통 27.98% 상승, 브랜드확산 24.92% 상승, 브랜드공헌 8.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를 분석하였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2월 금융지주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holdings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