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대동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8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1월 20일부터 2022년 12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727,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43,090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대동,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캣, 이엔플러스, 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한국테크놀로지, 대모, 에스에프에이, 우진, 에이프로젠, 휴림로봇, 한신기계, 수산중공업, 현대에버다임, 레인보우로보틱스, TYM, 강원에너지, 태광, 유니슨, 로보스타, 성광벤드, 광림, 진성티이씨, 대창솔루션, 조광ILI, 에이치케이, 영풍정밀 순이었다.

1위,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987 미디어지수 537,566 소통지수 479,847 커뮤니티지수 579,530 시장지수 2,431,0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2,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976,184와 비교해보면 7.32%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821 미디어지수 405,900 소통지수 516,476 커뮤니티지수 504,647 시장지수 724,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8,04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00,914와 비교해보면 41.49% 상승했다.​

​3위, 대동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89 미디어지수 250,919 소통지수 785,308 커뮤니티지수 772,431 시장지수 67,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8,9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90,615와 비교해보면 75.95% 상승했다.​

​4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659 미디어지수 146,482 소통지수 247,475 커뮤니티지수 253,823 시장지수 396,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7,70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07,124와 비교해보면 27.62% 상승했다.​

5위, 두산밥캣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51 미디어지수 55,643 소통지수 111,999 커뮤니티지수 50,925 시장지수 857,2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1,61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70,064와 비교해보면 3.8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두산에너빌리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43,090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58% 상승, 브랜드이슈 6.48% 상승, 브랜드소통 1.31% 상승, 브랜드확산 12.09% 하락, 브랜드시장 1.8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20일부터 2022년 12월 20일까지의 84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로템, 대동,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캣, 이엔플러스, 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한국테크놀로지, 대모, 에스에프에이, 우진, 에이프로젠, 휴림로봇, 한신기계, 수산중공업, 현대에버다임, 레인보우로보틱스, TYM, 강원에너지, 태광, 유니슨, 로보스타, 성광벤드, 광림, 진성티이씨, 대창솔루션, 조광ILI, 에이치케이, 영풍정밀, 와이지원, TPC, 화천기계, 씨에스베어링, 대창단조, 이엠코리아, 비엠티, 혜인, 에이테크솔루션, 서암기계공업, 하이록코리아, 에너토크, 동일금속 , KC코트렐, 삼익THK, 디케이락, 코메론, 티에스아이, 디와이, SIMPAC, 화성밸브, 디와이피엔에프, 우림피티에스, 디와이파워, 코윈테크, 넥스턴바이오, 파라텍, 에스엠코어, 3S, 테라사이언스, 에이치엘비파워, 케이피에프, 스맥, SNT에너지, 나라엠앤디, 부스타, EV수성, 대동기어, 알에스오토메이션, 포메탈, 엔케이, 아세아텍, 신진에스엠, 해성티피씨, 원방테크, 흥국, 프리엠스, 아스플로, 우진플라임, 화천기공, 에쎈테크, 에스피시스템스, 큐로, 한국정밀기계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2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