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치약 브랜드평판 1위

덴티스테 치약

치약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덴티스테 치약 2위 암웨이센소다인 치약 3위 센소다인 치약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1월 16일부터 2022년 12월 16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6,010,73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530,925개와 비교하면 8.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12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덴티스테, 암웨이, 센소다인, 애터미, 마비스, 2,080, 콜게이트, 티타드, 페리오, 죽염, 루치펠로, 시린메드, 암앤해머, 메디안, 달리, 뷰센, 제니튼, 라울루, 레드씰, 시스테마, 클리오, 카피타노, 아토세이프, 플레시아, 라끄시안, 덴탈클리닉, 반코르, 덴티가드랩, 맘미라클, 클리너리 치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078 소통지수 216,062 커뮤니티지수 260,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2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08,054와 비교하면 5.39% 상승했다.

​2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629 소통지수 202,746 커뮤니티지수 206,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3,1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29,633과 비교하면 23.31% 상승했다.

​3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717 소통지수 186,537 커뮤니티지수 224,5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8,84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03,045와 비교하면 5.94% 상승했다.

4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006 소통지수 147,283 커뮤니티지수 155,7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5,0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6,609와 비교하면 34.18% 상승했다.

​5위, 마비스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413 소통지수 122,852 커뮤니티지수 149,7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0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3,840과 비교하면 7.3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530,925개와 비교하면 8.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니 브랜드소비 0.85% 하락, 브랜드소통 6.03% 상승, 브랜드확산 20.0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16일부터 2022년 12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2월 치약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toothpaste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