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에스와이 3위 쌍용C&E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2년 11월 13일부터 2022년 1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46,1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29,349개와 비교하면 7.6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에스와이, 쌍용C&E, 동화기업,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동양, KCC글라스, 유진기업,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다스코, 삼표시멘트, 보광산업, 삼화페인트,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솔홈데코, 한일현대시멘트, 중앙디앤엠, 유니온, 조광페인트, 라이온켐텍, 일신석재, 부산산업, 벽산, 이건산업, 동양파일, 서산, 강남제비스코 순이었다.

1위,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445 미디어지수 855,324 소통지수 829,647 커뮤니티지수 578,709 시장지수 1,103,8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89,9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55,274와 비교하면 3.90% 상승했다.

2위, 에스와이 ( 대표 김옥주, 전평열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058 미디어지수 675,001 소통지수 819,799 커뮤니티지수 645,869 시장지수 107,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8,30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85,420과 비교하면 253.74% 상승했다.

3위, 쌍용C&E ( 대표 홍사승, 이현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084 미디어지수 161,106 소통지수 193,753 커뮤니티지수 191,355 시장지수 1,611,2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8,5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78,719와 비교하면 5.50% 상승했다.

4위, 동화기업 ( 대표 김홍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429 미디어지수 261,227 소통지수 202,689 커뮤니티지수 153,653 시장지수 671,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5,0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04,861과 비교하면 25.19% 하락했다.

​5위, 성신양회 ( 대표 김상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083 미디어지수 286,889 소통지수 352,731 커뮤니티지수 277,628 시장지수 153,8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5,21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49,125와 비교하면 3.25%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KCC ( 대표 정몽진, 정재훈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29,349개와 비교하면 7.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8.82% 상승, 브랜드 이슈 24.80% 상승, 브랜드 소통 6.70% 상승, 브랜드 확산 3.58% 하락, 브랜드 시장 0.1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13일부터 2022년 12월 13일까지의 34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한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KCC, 에스와이, 쌍용C&E, 동화기업,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동양, KCC글라스, 유진기업, 노루페인트, LX하우시스, 다스코, 삼표시멘트, 보광산업, 삼화페인트, 고려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솔홈데코, 한일현대시멘트, 중앙디앤엠, 유니온, 조광페인트, 라이온켐텍, 일신석재, 부산산업, 벽산, 이건산업, 동양파일, 서산, 강남제비스코, 모헨즈, 삼일씨엔에스, SG, 제이엠멀티 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2월 기업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company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