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대구은행·부산은행·제주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11월 8일부터 2022년 12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8,228,7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35,189와 비교하면 10.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하였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1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구은행, 부산은행, 제주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순이었다.

1위, 대구은행 ( 대표 임성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3,488 미디어지수 474,830 소통지수 993,237 커뮤니티지수 1,346,195 사회공헌지수 217,324 CEO지수 240,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5,643이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773,418과 비교해보면 1.12% 상승했다.

2위, 부산은행 ( 대표 안감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9,470 미디어지수 594,099 소통지수 805,568 커뮤니티지수 1,022,718 사회공헌지수 282,948 CEO지수 274,9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9,778이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63,838과 비교해보면 1.29% 상승했다.

​3위, ​제주은행 ( 대표 박우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707 미디어지수 364,471 소통지수 794,100 커뮤니티지수 1,278,098 사회공헌지수 76,189 CEO지수 76,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1,544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91,800과 비교해보면 26.91% 상승했다.

4위, ​광주은행 ( 대표 송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781 미디어지수 353,079 소통지수 623,507 커뮤니티지수 1,021,048 사회공헌지수 213,171 CEO지수 149,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1,995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77,137과 비교해보면 1.30% 상승했다.​

5위, 경남은행 ( 대표 최홍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153 미디어지수 361,477 소통지수 546,136 커뮤니티지수 1,129,549 사회공헌지수 247,663 CEO지수 134,1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8,079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23,670과 비교해보면 21.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구은행 ( 대표 임성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435,189와 비교하면 10.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8% 하락, 브랜드이슈 10.32% 상승, 브랜드소통 6.93% 상승, 브랜드확산 21.66% 상승, 브랜드공헌 5.43% 상승, CEO평가 10.25%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8일부터 2022년 12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위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2022년 12월 지방은행 부문 브랜드평판에서
브랜드의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어워드에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We certify that the above brand was selected for the award in recognition of the brand's influence and value in localbank section of brand category, which was conducted by the Korea Reputation Institute.
2022.12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