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1월 8일부터 2022년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33,11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2,401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웅진씽크빅, 대교, 비상교육, 로보티즈,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크레버스, 골드앤에스, 메가엠디, NE능률, 정상제이엘에스, 아이스크림에듀, 아이비김영, YBM넷, 이퓨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408 미디어지수 98,504 소통지수 162,128 커뮤니티지수 92,952 시장지수 2,979,253 사회공헌지수 148,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9,1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796,956과 비교하면 6.26% 하락했다.
2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289 미디어지수 111,825 소통지수 181,715 커뮤니티지수 163,040 시장지수 973,881 사회공헌지수 186,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5,6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22,493과 비교하면 12.03% 상승했다.
3위, 대교 ( 대표 강호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37 미디어지수 114,727 소통지수 193,094 커뮤니티지수 166,363 시장지수729,197 사회공헌지수 224,1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1,725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55,477과 비교하면 53.68% 하락했다.
4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66 미디어지수 87,947 소통지수 174,959 커뮤니티지수 557,707 시장지수 250,833 사회공헌지수 190,2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2,07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03,195와 비교하면 9.39% 하락했다.
5위, 로보티즈 ( 대표 김병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066 미디어지수 202,053 소통지수 154,885 커뮤니티지수 183,376 시장지수 430,139 사회공헌지수 91,0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2,5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04,438과 비교하면 0.1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2,401개와 비교하면 10.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0% 하락, 브랜드이슈 32.42% 하락, 브랜드소통 30.29% 하락, 브랜드확산 33.81% 하락, 브랜드시장 5.22% 상승, 브랜드공헌 20.8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8일부터 2022년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