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2년 11월 5일부터 2022년 12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00,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93,590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5,610 미디어지수 1,060,404 소통지수 842,931 커뮤니티지수 815,432 사회공헌지수 236,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70,74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497,745와 비교하면 24.96% 상승했다.
2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송호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7,733 미디어지수 486,116 소통지수 387,657 커뮤니티지수 690,657 사회공헌지수 202,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4,1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0,619와 비교하면 5.76% 상승했다.
3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676 미디어지수 193,297 소통지수 151,824 커뮤니티지수 288,322 사회공헌지수 49,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3,50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90,783과 비교하면 39.39% 하락했다.
4위, 르노코리아자동차 ( 대표 스테판 드블레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71 미디어지수 80,647 소통지수 58,641 커뮤니티지수 116,182 사회공헌지수 41,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62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8,987과 비교하면 26.75% 상승했다.
5위, 한국지엠 ( 대표 카허카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00 미디어지수 64,040 소통지수 29,998 커뮤니티지수 46,640 사회공헌지수 58,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39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5,455와 비교하면 6.3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장재훈, 이동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93,590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6% 상승, 브랜드이슈 5.97% 하락, 브랜드소통 1.59% 하락, 브랜드확산 7.77% 상승, 브랜드공헌 38.2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1월 5일부터 2022년 12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