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170,503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218,099개와 비교하면 13.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2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608 미디어지수 355,228 소통지수 655,191 커뮤니티지수 923,392 사회공헌지수 57,0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4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75,854와 비교하면 6.00% 상승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41,344 미디어지수 350,034 소통지수 565,380 커뮤니티지수 720,746 사회공헌지수 25,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2,68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2,770과 비교하면 17.92% 상승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472 미디어지수 255,379 소통지수 488,941 커뮤니티지수 915,344 사회공헌지수 51,4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7,60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03,992와 비교하면 17.82% 상승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4,618 미디어지수 64,233 소통지수 222,768 커뮤니티지수 193,981 사회공헌지수 15,5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1,1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2,791과 비교하면 10.96% 상승했다.
5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666 미디어지수 54,314 소통지수 86,701 커뮤니티지수 95,288 사회공헌지수 2,4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4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1,738과 비교하면 2.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7,218,099개와 비교하면 13.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9% 상승, 브랜드 이슈 1.07% 상승, 브랜드 소통 1.88% 상승, 브랜드 확산 39.13% 상승, 브랜드 공헌 0.83% 상승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7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이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2년 1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