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케이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토스뱅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1월 28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991,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0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87,427개와 비교하면 74.52%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든 계좌개설 가능, 금융소외 계층까지 금융서비스 대상 확대, 금융상품의 다양화, 소비자의 점포 방문 불필요로 인한 효율 증대, 고용 인원 최소화로 운영비용 절감 등의 장점이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11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
1위, 케이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098 미디어지수 418,117 소통지수 490,061 커뮤니티지수 575,539 사회공헌지수 58,072 CEO지수 81,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6,4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42,404와 비교하면 56.92% 상승했다.
2위, 카카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301 미디어지수 232,158 소통지수 267,356 커뮤니티지수 372,717 사회공헌지수 17,376 CEO지수 17,5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1,41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5,835와 비교하면 618.43% 상승했다.
3위, 토스뱅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935 미디어지수 138,889 소통지수 162,918 커뮤니티지수 217,109 사회공헌지수 12,177 CEO지수 31,9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018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79,187과 비교하면 10.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케이뱅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87,427개와 비교하면 74.5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72% 상승, 브랜드이슈 69.14% 상승, 브랜드소통 77.27% 상승, 브랜드확산 91.75% 상승, 브랜드공헌 26.30% 상승, CEO평가 2.8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brikorea.com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10월 28일부터 2022년 11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축하 게시판 규칙
회원 가입을 하시면 하루에 3개의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스팸성, 홍보, 명예훼손이 될 수 있는 글은 삭제됩니다.
악의적인 비방을 반복적으로 작성한 경우 회원 탈퇴 됩니다.